컬러 전자현미경 사진 속에 매딘다비
페이지 정보
본문
가 지난 3월26일 공개한 컬러 전자현미경 사진 속에 매딘다비 송곳니 신장(MDCK) 상피세포(파란색)에서 자란 조류인플루엔자 A H5N1바이러스입자(노란색)가 보이고 있다.
미 보건 당국은 18일(현지시각) 조류 인플루엔자(AI)로 인한 최초의 중증 질환이 미국에서.
중국에서 ‘인간메타뉴모바이러스(HMPV)’가 확산하고 있다는 소식에 팬데믹 공포가 커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HMPV는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의 일종으로 치명적이지 않다고 설명하지만 중국 당국이 구체적 상황을 전하지 않으면서 주변국의 불안감이 확산하고.
다만 방역당국은 중국 등 일부 국가와는 다르게, 국내에서는 유의.
ⓒ데일리안DB 질병관리청은 최근 중국에서 발생 증가가 보고되는 사람 메타뉴모바이러스(HMPV)와 관련 “전 세계적으로 흔한바이러스”라고 평가했다.
8일 질병청에 따르면 국내에서 코로나19 대유행기를 제외할 경우 사람 메타뉴모바이러스는.
환자의 절반 가까이는 0~6세로 확인됐다.
다만 정부는 국내에서 아직 평년.
질병관리청은 8일 "HMPV는 전 세계적.
도입한 스탠퍼드 대학에서 개발 중인 나노입자 기반 범용 코로나19(COVID-19) 백신을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이 백신은 코로나바이러스변이에 대응할 수 있는 '교차면역 효과'를 갖고 있어 감염병 대응에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돌파감염은 특정 질병 예방을.
[앵커] 겨울철에 유행하는 노로바이러스환자가 최근 크게 늘고 있습니다.
6배나 늘었는데, 절반이 넘는 환자가 6살 미만 영유아로 집계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리포트] 어린이집과 키즈카페 등 집단생활을 많이.
7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전국 200병상 이상 병원급 의료기관 210곳에서 수행한 장관감염증 표본감시 결과, 지난해 52주(12월 22~28일) 기준 노로.
최근 5주간 연령별 노로바이러스감염증 환자 발생 추이.
질병관리청 제공 최근 5주 새 노로바이러스감염증 환자가 3.
6배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환자 10명 중 6명은 영유아로 특히 주의가 필요하다.
흔히 ‘겨울 식중독’이라고 불리는 노로바이러스감염증은.
- 이전글환자 두 명이 6일 보고됐다 25.01.08
- 다음글기 비전과 미래산업 발굴 추진에 나설 25.01.0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